제289회 정읍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질문 펼쳐

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는 11일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점검과 의견을 제시하기 위한 강도 높은 시정질문을 펼치며, 현실적인 대안을 주문했다.

이날 이도형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 읍면동의 경계 조정 추진 및 하부조직 운영 기준 ▲ 시립어린이집 운영 문제점, 어린이집 감소 대처 방안 ▲ 신속한 제설작업 방안 ▲ 유기견센터 운영 실태와 반려동물 놀이공원 조성 ▲ 관광 인프라 조성 및 관광기념품 시장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질문했다.

한선미 의원은 ▲ 부서별 청년정책 및 지원 사업과 홍보 현황 ▲ 다양한 청년정책과 지원 사업의 절차 간소화 및 창구 단일화 ▲ 출산 장려 지원 사업의 창구 단일화 등에 대해 질문했다.

이어 서향경 의원은 ▲ 수의계약 총량제의 도입 ▲ 이순신 관아 복원 및 정신 계승 사업추진 현황 및 계획 ▲ 소아 청소년의 비만 예방 및 개선 시책과 추진 계획 ▲ 소규모 사업장 노동자 보호를 위한 건강증진 지원 시책과 계획 ▲ 경로당과 편의점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등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청취했다.

제2차 정례회는 14일 제5차 본회의에서 2023년 제2회 추경 예산안, 2024년도 기금운용 계획안 및 2024년도 예산안을 승인하고 마무리할 예정이다.

본회의와 각 상임위원회의 안건심사 활동은 정읍시의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