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정읍시 감곡면 농꽃빛 5개권역마을, 전북과학대와 마을 위안잔치 개최

전북 정읍시 감곡면 농꽃빛 5개권역 마을(원삼, 횡룡, 동곡, 진농, 석점)이 연합으로  지난 3일 자연가 야외공연장에서 제2회 가을잔치 '오늘도 행복합니다'라는 주민 위안잔치를 마련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북과학교 혁신사업단이 주최하고 이 대학 사회복지과가 주관한 '찾아가는 농촌마을 문화복지 한마당'도 함께 펼쳐져 마을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어우러져 신명나는 하루를 보냈다.

송완복촌장
송완복촌장

 

특히 5개권역마을 환경개선위원회 박철용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주를 비롯 정읍지역에서 활동하는 다채로운 연주자들이 무대에 올라 흥겨움을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도의회 임승식도의원과 정읍시의회 송기순의원, 정읍시사회복지협의회 송운용회장, 전북한우육종조합(정읍한우) 박승술조합장, 감곡면체육회 조남훈회장, 이대우감곡면장, 솔티생태마을주민협의체 김광열 위원장등 기관단체장을 비롯 500여명의 마을주민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연을 관람하고 풍성한 음식을 나누며 한해 농사의 수고를 위로했다.

이에대해 송완복촌장은 "가을걷이를 마무리하며 마을 어르신들과 신명나는 잔치를 벌여 보람을 느낀다"며 "농촌지역 환경개선과 소득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정읍시 감곡면 5개권역 마을은 연합으로 환경개선 위원회를 구성해 알차게 운영하고 있다.
갈수록 농촌의 환경이 파괴되는 시점에 환경개선 위원회가 중심으로 탄소중립을 향한 다채로운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앞서 전북 정읍시 감곡면 5개권역 환경개선 위원회는 올해 축산폐수로 인한 악취 문제로 일선 농촌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자연순환농업을 통한 상생의 길을 마련키 위해 유관단체와 ‘자연순환농업 추진 공동협약식’을 개최하는등 농촌지역 환경개선과 탄소중립화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는 농촌환경지킴이 협의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