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사업계획서 등 접수…맞춤형 컨설팅 등 제공

정읍시가 시민창안대회를 통해 발굴된 지역공동체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시민창안대회 줄기·사후관리 단계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한다.

시민창안대회는 시민들과 공동체의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과 훈련, 실행 단계로 진행하는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즉, 단계별 공동체 육성 프로젝트라 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활력이 넘치는 지역을 만들어 가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줄기 단계와 사후관리 단계 2개 분야다. 줄기 단계 신청 자격은 시민창안대회 뿌리 단계를 수료한 공동체이고, 사후관리 단계는 줄기 단계 사업 완료 후 2년이 지난 공동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며,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정읍시 제2청사 지역활력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와 현장 면접 심사를 통해 공동체를 선정한 후 공동체가 자립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과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공동체들의 활발한 활동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변화와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공동체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