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가예산 확보 및 현안법안 국회 통과 대응 총력
-산업단지 혁신 종합대책 발표 등 정부정책 대응 주문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철저 지시

전북도 김관영도지사가 의연하게 도정 업무에 집중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25일 열린 전북도청 간부회의에서 “앞으로 오직 전북발전만을 생각하고 도민과 더 소통하며 나아가겠다”면서, “실국장은 흔들림없이 의연하게 오로지 도민과 전북경제를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집중해 주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내년도 국가예산 최종 의결까지 한주를 남겨두고 있다”며,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마지막까지 전력투구할 것을 재강조했다.

또, 김 지사는 “전북에 지방분권 특별지위를 부여하는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이 국회 통과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현안법안 통과 대응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다음주 월요일 행안위 법안심사제1소위원회에서 공청회가 예정돼 있는 만큼, 행안위 소위 및 전체회의, 법사위, 본회의 등 법안심사 과정에서 정치권과 함께 힘을 모아 연내 통과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김 지사는 “정부가 지난 3일 산업단지 대개혁을 목표로, 산업단지 근로 환경을 개선하고 입주 기업별 수준에 맞는 디지털 전환 지원책을 제공하는 종합대책을 발표했다”면서, “산업단지는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의 핵심인만큼, 정부 대책을 면밀히 분석해 산업단지 대개조 사업 등 기 추진중인 사업을 점검하고, 우리도 산업단지 전략 및 대책 수립, 공모 준비 등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김관영 도지사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최근 송년회 등 연말연시 잦은 모임으로 인해 자칫 기강이 해이해질수 있다며 실국장을 중심으로 공직기강을 확립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성범죄·금품수수·음주운전 등 3대 비위 행위를 근절하고, 불법 비리·비위에 대해서는 일벌백계·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관영 도지사는 11월말~12월초까지 국가예산 확보와 현안법안 통과 대응을 위해 국회활동에 올인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