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장애인평학습축제 지난 13일 전북도청 야외공연장에서 전북장애인야학교협의회 주최로 열려

제10회 장애인평생학습축제가 지난 13일 전북도청 야외공연장에서 전북장애인야학교협의회 주최로 열렸다.
제10회 장애인평생학습축제가 지난 13일 전북도청 야외공연장에서 전북장애인야학교협의회 주최로 열렸다.

제10회 장애인평생학습축제가 지난 13일 전북도청 야외공연장에서 전북장애인야학교협의회 주최로 열려 박수갈채를 받았다.

전북지역의 7개 야학교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여성연대 유시선디표의 축하공연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1부 행사는 전라북도장애인야학협의회가 주관한 ‘제10회 장애인평생학습축제’로 늘배움장애인야학교(남원시), 다온장애인야학교(전주시), 등불장애인야학교(전주시), 새누장애인야학교(전주시), 솜리장애인야학교(익산시), 정읍시장애인샘골야학교(정읍시), 한누리장애인야학교(김제시) 학습자 300명이 모여 작품 전시와 무대공연, 우수학생들에 대한 시상, 장애인야학교를 위해 헌신하시는 교사에 대한 공로상이 전달됐다.

이와함께 평소 장애인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힘쓴 전라북도의회 염영선의원, 다온장애인야학교 김미아 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2부로는 사단법인 희망을노래하는사람들이 주관하고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지원하는 ‘제1회 전북장애인예술제’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흥을 돋웠다.

특히 장애인인디밴드 희망을노래하는사람들과, 장애인퓨전난타팀 W&W, 가수 유시선, 트로트 조연비 등 다양한 장르의 장애인예술가와 비장애인이 하나 되어 감동적인 공연을 펼쳐 보는 이의 가슴을 벅차게 만들었다.

본 행사를 주관한 전라북도장애인야학교협의회 회장이자 사단법인 희망을노래하는사람들 대표인 문성하목사는 “전북 장애인야학교 학생분들이 열심히 성취한 결과물을 비장애인들과 함께 공유하며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며 “오랜만에 장애인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웃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마음이 한없이 기쁘고 이런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지원해 주신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과 전라북도장애인야학협의회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문 목사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 어우러져 서로 소통하고 즐길 기회가 더 많아지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