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정읍시의회 고경윤 의장, 황혜숙 부의장 지난12일 정읍산림조합 방문, 주요현안 청취

정읍시의회를 방문한 고경윤의장과 황혜숙부의장이 장학수정읍산림조합장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읍시의회를 방문한 고경윤의장과 황혜숙부의장이 장학수정읍산림조합장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읍시의회의 발빠른 의정활동이 화제가 되고 있다.
제9대 정읍시의회 고경윤 의장과 황혜숙 부의장이 지난12일 정읍산림조합(조합장 장학수)을 방문, 주요현안을 청취하고 시정 발전에 양 기관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장학수 조합장은 산림조합 주요업무 설명을 통해 “산림사업은 공익적 성격이 강하고 사업 성과가 장기간에 걸쳐 나타나며 농업에 비해 임업에 종사하는 임업인 들의 처우가 열악하기 때문에 시민의 대의 기관인 정읍시의회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말했다.

이어 "산림조합 운영의 약 65%를 산림사업 수익에서 충당하고 있어 일정량의 사업량 확보 없이는 산림조합 본연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기 어렵다"면서 "지역제한 입찰 실시에도 8800만원 이상은 전라북도 입찰 확대로 경쟁하다보니 지역 관내 업체 낙찰률이 희박한 만큼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고경윤 의장은 "협업하며 정읍시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며 "시민과 5400여명의 산림조합원들이 지금보다 더 행복지수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