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식목사 목회칼럼>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에서 모든 인류 의 죄 문제 '해결'

▲ 정읍중앙교회 박종식목사가 세계적인 미래학자인 레너드스윗박사초청 컨퍼런스에서 사회를 보고 있다.
사도행전 4:1-12
"Salvation is found in no one else, for there is no other name under heaven given to men by which we must be saved."(Act. 4:12)

지난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통(通) 매니페스토 컨퍼런스(Tong Manifesto conference)가 개최되게 됩니다.
이 컨퍼런스에서 두 분이 강의를 하시게 됩니다. 한 분은 레너드 스윗(Dr. Leonard Sweet) 박사이시고, 다른 한 분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조병호 박사입니다.
레너드 스윗 박사가 강의하실 내용의 첫 부분은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크리스천들은 복음을 그리스도가 아니 여러 다른 것으로 바꾸어 놓았다. 진리, 가치, 덕, 영적 은사를 추구하면서 오히려 생명력을 잃은 것들을 얻었다. 기독교는 이념도, 철학도 아니다. 그리스도 그 자체이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오늘날 교회가 앓고 있는 가장 심각한 질병은 예수 결핍 장애(JDD, Jesus Deficit disorder)이다."

한 마디로 이번 컨퍼런스는 예수 회복운동이며, 성경 회복운동입니다. 어쩌면 이것은 종교개혁시대의 "오직 성경만으로(Sola Scriptura)"라고 했던 운동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말씀 가운데 12절을 보게 되면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한 인간에게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고 하였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구원을 얻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든 종교가 구원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불교에도, 이슬람교에도 그 어느 종교를 믿어도 구원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마치 여러 등산로가 있지만 그 등산로를 타고 올라가면 정상에 이르게 되는 것처럼 여러 종교를 여러 등산로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 말씀은 그렇지 않습니다. 구원은 오직 한 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길이심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진리이시고, 생명이 되심을 선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 차례 말씀을 드린 바가 있지만 성경은 구원을 얻기 위해서 올라가라고 말씀하지 않습니다. 구원을 얻기 위해서 노력을 하거나 고행을 하거나 연구하라고 말씀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구원은 인간의 노력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위로부터 내려오는 선물이라고 하셨습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엡 2:8-9) 구원은 주어지는 것이요 위로부터 내려오는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여러 종교와 기독교는 근본이 다릅니다. 모든 종교는 인간이 위를 향하여 올라가는 노력을 기울이지만, 기독교의 믿음은 위로부터 내려오는 것입니다.

죄인 스스로가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 사실을 너무도 잘 알고 계시는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모든 인류, 모든 죄인들의 죄의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고 선언하셨던 것입니다. 단번에 드려진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를 용서받고 믿음으로 의(義)롭게 되어진 것입니다.

죄인이 용서받고 구원을 얻을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밖에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의지하므로 영생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므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므로 영원한 아버지 집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합니다. 믿는 자가 구원을 얻습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