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이 사는 법-정읍시 상동 추준호사장(본참치/제일화원)>
‘명품 참치 들고 새로운 인생에 도전장 내민 행복한 남자 ’
정읍시 상동 본 참치 추준호사장의 살아가는 이야기

▲ 남을 위한 배려를 실천하는 추준호사장이 본참치에서 명품요리사들과 밝은 표정을 짓고 있다.
인생을 항해하는 배는 항구에 머물러 있으면 배가 아니다.
생물체 처럼 그의 끝없는 도전과 진화는 계속되고 있다.
안경사로 오랜 기간 둥지를 틀었던 추준호사장(46)은 최근 ‘정읍판 강남’인 상동에 프리미엄 참치전문점인 본참치를 오픈했다.
평소 마당발로 소문이 자자한 추 사장의 저력(?)이 묻어나며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뛰어난 사업가로 세상 낮은 곳에서 봉사하는 추준호사장의 25시로 들어가 보자.

▲ 추준호사장과 아내 김애일여사.그리고 자녀들인 나연양(가운데)과 연석군(오른쪽),찬우군(왼쪽)이 함께했다
‘인상 좋은’ 추 사장은 원래 안경사였다.
안경사 협회 정읍시 지회장까지 지내며 열정을 불태웠던 추 사장이 안경점을 정리할 때 많은 번민과 회한이 있었다.
결혼 전 청년시절부터 안경과 함께 한 추 사장은 분신과도 같았던 행복한 안경을 폐업한 후 본참치를 선택했다.
안경점과 함께 운영했던 제일화원은 본 참치 매장 옆에 새로운 둥지를 틀고 새 단장을 마쳤다.
규모 있는 꽃집인 제일화원에 가면 추 사장의 반려자인 아내 김애일여사의 상냥한 미소를 볼 수 있다.
단골 고객들은 그녀의 ‘마더 마케팅’의 진수를 볼 수 있다.

‘만점짜리 아빠’인 추 사장은 부인과의 사이에 나연양(18․ 정읍여고2년)과 연석군(15․ 정읍중2년), 찬우군(13․ 한솔초6년)과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다.추 사장은 아내의 내조와 밝게 자라준 아이들이 자신이 펼치는 사업의 원동력이라고 강조한다.

고향을 지키며 살아가는 추 사장은 밀알회를 비롯해 많은 봉사단체에서 ‘나눔의 삶’을 실천하고 있다.
소리 소문 없이 도움을 주고 있는 곳도 부지기수다.
지난달 본 참치를 오픈한 이후 미식가인 추 사장의 미각은 더욱 바빠졌다.
자신을 믿고 찾아주는 지인들은 물론 고객들에게 ‘빈틈없는’ 서비스와 최고의 만족을 주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아직 개업초기로 ‘주인장(?)’의 손길이 필요하지만 안정되면 직원들에게 전권을 주고 자신은 세상을 향한 봉사의 손길을 더욱 내놓을 생각이다.
평소 추 사장의 소신이지만 본참치에서 발생하는 일정액을 어려운이웃들을 위해 쓸 생각이다.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이윤을 창출하는 존재가 아니라 고객의 행복을 구현할 책임과 의무가 있는 사회적 존재라는 기업 이념에 철학을 두어야 합니다”
수 십년 사업 노하우를 갖고 있는 추 사장의 단호한 경영철학이다.

▲ 자신이 만든 트리를 배경으로 웃고 있는 추 사장
“참치는 고단백이면서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기억력 향상, 학습능력 향상, 콜레스테롤 감소, 치매 예방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인 EPA 성분이 풍부하여 동맥경화를 방지하고, 핵산이 풍부하여 노화방지를 돕습니다”
‘참치 전도사’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추사장은 “이러한 갖가지 효능에도 불구하고 그동안은 높은 가격으로 인해 편하게 즐길 수 없었던 것이 사실이었다”며 “저희 업소가 합리적인 가격을 선언함으로써 온 가족이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외식 메뉴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음식점 경영이란 단순히 음식만을 파는 장사가 아닌 고객의 ‘감동’을 충족시켜주는 것까지를 말한다고 풀이하는 추 사장은 주말이나 주중에 시간이 나면 고향에 있는 부모님의 농사일을 돕는 ‘타고난 효자’다.

 





▲ 참치부위는 다양하다

<추준호 사장의 ‘참치 애찬론’>


‘고른 영향 균형 잡힌 몸매에 최고’

참치는 영양대사를 활발하게 도와드립니다.


비타민, 지방산, 칼슘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영양대사를 원활히 해주며, 비린내가 없고 담백하여 어린이의 성장 촉진에 아주 좋습니다.

피부미용, 다이어트 걱정끝~

고단백질, 저지방, 저칼로리의 건강 미용식으로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더해주며 고른 영양을 섭취하면서도 균형 잡힌 몸매를 가꿀 수 있는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활동을 위한 DHA가 듬뿍~

등푸른 생선 중에서도 DHA가 특히 많이 함유되어 단백질로 형성되어 있는 뇌세포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므로 성장기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몸의 영양균형을 찾아줍니다.

양질의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 철분등이 풍부하여 녹황색 야채와 함께 드시면 훌륭한 영양식이 됩니다.

철분과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좋으므로 여성분들이 특히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