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연합기사/화제의공연-‘마음과 마음이 모여 마임을 만들다’>‘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마임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사)춘천마임축제 공연 7일 오후 희망샘학교 강당에서 개최

▲ (사)춘천마임축제는 고창 희망샘학교에서 문화순회사업 ‘마음과 마음이 모여 마임을 만들다’ 공연을 펼친다.
(사)춘천마임축제(이사장 권영중)는 고창 희망샘학교에서 문화순회사업 ‘마음과 마음이 모여 마임을 만들다’ 공연을 펼친다.
공연은 7일 오후 희망샘학교 강당에서 열리며 주제에 따라 총 3개의 공연이 진행된다.

더 마트의 ‘더 마트 쇼’, 움직임극단 판토마임팩토리의 ‘키다리붕붕쇼’, 김찬수 마임컴퍼니의 ‘코메디클라운마임’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보고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광대 공연, 정통 판토마임 등 다양한 공연예술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춘천마임축제의 ‘마음과 마음이 모여 마임을 만들다' 공연은 인천 백령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고창 희망샘학교를 비롯해 총 11개 곳으로 장소를 옮겨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사)춘천마임축제 심현주 예술감독은 ‘공연예술이라는 것이 막연하게 어려운 것이 아닌, 생소하지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마임이라는 장르로 문화예술에 한발 더 가깝게 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사)춘천마임축제는 27회를 맞는 공연예술축제로 현대 마임, 신체연극, 거리연극, 야외 설치 공연, 장소 특정형 공연 등 몸, 움직임,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는 공연예술과, 아!수라장, 미친금요일, 도깨비난장 등 카니발적 공간에서 즐기는 일탈과 난장, 자유의 축제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현대공연예술축제다.
코메디클라운 마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 마림, 요술풍선, 저글링 등으로 구성된 여러 가지 소품을 이용해 관객과 함께 하는 공연이다.
마트·더 마트 쇼는 관객과 함께 연출하는 하나의 쇼로 말을 하지 않고 소통하는 쇼다.

요요퍼포먼스 오프닝과 관객과 함께하는 여러 가지 마술을 관객과 우여곡절 끝에 보여드리는 쇼라는게 주최의 설명이다.
대부분의 쇼는 마술로 이루어져 있으며 말을 하지 않고도 여러 가지 마술로 관객에게 신비함이란 감정을 느끼게 한다.

찬수마임컴퍼니·코메디클라운마임과 마트· 더 마트 쇼의 주요 약력은 다음과 같다.ㅇ 찬수마임컴퍼니·코메디클라운마임 약력
2013 시즈오카 다이도우게이 페스티벌 초청 하이서울페스티벌, 예인축제 페스티벌, 한국마임축제, 목포 한마당축제, 안산거리극축제, 월간 문화매거진 옐로우 표지모델, 거리문화공연 릴레이 ‘우수상’ 수상 2014 여의도 VIAF 페스티벌 공연, 축제극장몸짓 기획공연, 한국마임축제,대전 청소년마임축제, 한국마임초청작 초청공연, 2014유랑축제, 핍 쇼! MAMA 마임축제,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2015 안산 거리극 축제, MAMA 마임축제, 선비문화축제,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서커스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 말레이시아 초청 공연
ㅇ 마트· 더 마트 쇼 약력2014 서울거리아티스트 참가2015 고양국제꽃박람회 참가, 부산국제연극제 참가, 춘천마임축제 참가Backward 뮤직비디오 촬영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 참가 서울매직컨벤션 버스킹 부분 참가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