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전북 남원시 스위트호텔에서 2015년 세미나 개최

▲ 전북 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는 지난 6일 도내 14개 시․군의회의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2015전북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북 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는 지난 6일 도내 14개 시․군의회의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2015전북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전북 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 우천규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시․군의회의장단 상호간의 교류협력 증진과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서는 지역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는 저명인사의 초청강의를 통해 전북발전을 위해서 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가 보다 앞장서서 우호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도내 현안사업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초청강사로는 전주지방법원 화해권고위원인 김명륜 같이교육연구소대표 ‘의사소통과 갈등해결을 돕는 긍정의 에너지서클’강의와 4선의원이며 국회 국방위원장등을 역임한 장영달박사의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와 전북의 미래’강의, 조은아 강사로부터 ‘나무탁자 만들기 체험’등이 이어졌다.

이날 이환주 남원시장은 환영사에서 “사랑의 도시 건강한 남원에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장종환 남원시의회 의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를 위하여 상호간의 지역정보 교환과 현안문제 공동해결을 위한 세미나 개최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