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광명시 27일, 정읍 복분자와인 ‘광명동굴’ 입점 위한 협약식

정읍시와 광명시는 지난 27일 정읍 복분자와인의 ‘광명동굴’ 입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정읍시와 광명시는 지난 27일 정읍 복분자와인의 ‘광명동굴’ 입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김생기 정읍시장과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날 우천규 정읍시의회의장과 의원, 광명시의회 의원 그리고 정읍시농식품가공협회 임원과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동굴 내 와인동굴 전시판매장에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식은 정읍특산품인 복분자와인의 와인동굴 전시판매장 입점 및 양 자치단체 간 지역경제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서 김생기시장은 “농업생산과 관광서비스가 연계된 6차 산업 복합산업문화 공간인 광명동굴을 통한 정읍농특산품의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된 만큼 농가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지자체의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며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광명동굴은 수도권 유일의 동굴체험 관광지로, 지난 2011년 광명시가 금속 체굴 후 방치된 폐광산을 복합문화․예술 창조 공간인 테마관광지로 개발했다.

‘수도권 유일의 동굴 관광지’와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을 강점으로 그리 길지 않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연간 46만명이 찾고 있는 전국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
광명동굴 내 와인 테마 동굴은 세계 와인전시장과 와인시음 및 체험장, 와이너리(winery), 와인 레스토랑(restaurant) 등이 조성돼 있으며 전국 24개 시 ․ 군에서 생산되는 93여 종의 와인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