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생기정읍시장 특별인터뷰> 생애 맞춤형 복지도시등 5대 시정방침 밝혀

▲ 김생기정읍시장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김생기 정읍시장은 지난 1일 브리핑룸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이 각오를 밝혔다.
-민선6기 정읍시정을 이끌 각오는?
▲지난 선거기간 해주신 고귀한 말씀과 간절한 소망을 빠뜨리지 않고 하나하나 챙김은 물론 공약사업은 완급을 조절하면서 추진하여 󰡐정읍발전󰡑으로 반드시 보답하겠다.

-민선6기의 목표는?
▲ 초심을 잃지 않고 역동적이고 창조적인 마인드로 온 정성을 쏟아 정읍을 새만금시대 전북 서남권의 중심도시로 우뚝 서게 만들겠다.

-민선 6기 5대 시정방침?
△생애 맞춤형 복지도시 △재난 없는 안전 행복도시 △첨단과학산업의 경제도시 △창의적인 인문․관광도시 △환경친화적 농․생명도시를 만들겠다.

-생애 맞춤형 복지도시에 대해 설명해 달라?
▲ 0세에서 100세까지 생애주기별로 행복하고 건강하게, 편안하고 쾌적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어르신 친화도시 구축에 주력하여 노후생활이 즐겁고 시민 행복 만족도가 향상되는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재난 없는 안전 행복도시를 천명했는데?
▲ 이미 수립한 「풍수해 저감 종합계획」에 맞춰 재난유형별 그리고 발생단계별로 차별화된 재난대응 맞춤형 매뉴얼을 구축함은 물론 연지지구 우수저류시설과 신태인 및 북면 장흥지구 재해위험지구를 정비하여 빈틈 없는 󰡐재난 제로화󰡑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창의적인 인문ㆍ관광도시의 주안점은?
▲ 정읍만의 문화와 자원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인문․관광도시에 걸맞는 기반 구축을 할 필요가 있다.
전통문화와 선비문화를 꽃피웠던 정읍의 정신을 회복시켜 궁극적으로는 느림의 미학과 원칙이 세워지고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