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세계 물의날 맞아 국토대청소 실시

▲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22일 ‘2014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수질환경 개선 도모를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22일 ‘2014년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생명의 근원인 물의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국립공원 내 자연자원을 보전하기 위해 지역주민,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와 함께 수질환경 개선 도모를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주민, 군부대, 유관기관, 지역사회 단체 등 130여명이 참여하여 내장천, 내장호 주변 정화활동을 실시하여 쓰레기 약 100kg을 수거 처리 하였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서윤석 소장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조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건강한 국립공원, 행복한 국민’이 되도록 지역사회와 유대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며 내장산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공원환경을 제공하고 사계절 관광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2년 브라질에서 열린 국제연합 환경개발회의의 권고를 받아들여 UN은 그 해 11월에 열린 국제 연합 총회에서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제정 선포했다.

목표는 먹는 물 공급과 관련된 문제들을 인식하고 수자원보존과 물 공급의 중요성을 알리며, 정부, 국제기구, 비정부기구, 민간부분의 참여와 협력을 증진시키는 것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4년부터 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 참여기관 :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 제8098부대, 내장상동사무소, 한국전력공사 정읍지점, 국민건강보험공단 정읍지사, 내장산자연생태계보존협의회, JS씨밀레,내장산자원활동가 등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