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25시-새로운 내장산 만들기를 위한 ‘NEW내장산 백년대계 운동’

▲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가 내장산의 사계절 탐방 명소화를 위한 백년대계운동을 펼친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서윤석)는 21일 “가을 단풍시즌에 집중되는 탐방유형을 개선하고 내장산의 사계절 탐방 명소화를 만들기 위해 ‘NEW내장산 百年大計운동’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NEW내장산 百年大計운동’은 가을단풍과 함께 내장산의 향후 100년을 이끌어나갈 새로운 내장산의 新성장동력으로 ‘야생화’를 선정하여, 유관기관 협업 및 대국민 참여를 통해 지역발전 및 사계절 탐방 명소화를 달성하고자 하는 문화융성 운동이다.

이를위해 내장산국립공원에서는 ‘무장애 야생화관찰로’를 지역사회를 포함한 국민참여 방식으로 조성을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추진 방법의 일환으로 「NEW내장산 百年大計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서윤석 소장은 “내장산국립공원 5,300여종이 넘는 자연생태계의 보고로 이를 연계한 생태관광산업을 발전시켜 건강한 국립공원, 행복한 국민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 NEW내장산 百年大計운동에 지역사회 및 국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내장산을 만들기 위한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 및 단체, 개인은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063-538-7875~6/담당자 김유진)로 연락하면 참여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