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행사-해피하우스>내장산국립공원 재능기부 봉사활동 업무협약 체결

▲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서윤석)는 지난 23일 정읍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영대) 및 좋은 사람들의 모임(회장 정승면)과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서윤석)는 “지난 23일 정읍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영대) 및 좋은 사람들의 모임(회장 정승면)과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개인과 기업, 기관이 지니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는 봉사문화의 확산이라는 사회적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을 위한 상생협력의 공감대를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함께 내장산국립공원과 정읍시자원봉사센터는 행정적인 부분을 지원하고(행정지원 및 인력과 예산), 지역 내 재능기부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좋은 사람들의 모임은 실제 작업의 총괄진행을 통하여 수혜자들의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유종섭 자원보전과장은 “재능기부 봉사활동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 및 모임과 국립공원이 협력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국민과 함께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공원관리 기관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2005년부터 시행중인 지역 내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체계화 ․ 전문화를 추구하고자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