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등 각급기관 소외된 이웃에 사랑 전해

▲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 관계자들이 자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 정읍시청 기획예산관 직원들은 지난 13일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15만원으로 화장지와 김 등의 생필품을 마련해 옹동면 저소득 노인 3세대(세대당 5만원 상당)에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정읍시청 종합민원실 봉사동아리 모임인 ‘정다회’는 지난 13일 저소득가정인 김모씨에게 20만원을 전달했다.
김씨는 하루도 쉬지 않고 오전에는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자활근로 근무를 하고 오후에는 폐지를 모으는 동시에 뇌병변 장애1급인 손자를 간병하며 간간히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정읍시 고부면은 민간자원과 연계하여 사회사업을 저소득가정의 생활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고부면은 재래식 부엌을 사용하고 있는 지적장애 독거노인의 주방환경 개선을 위해 정읍아산병원 복지사업팀에 요청하여 현장실사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선정, 500여만원의 사업비로 재래식 부엌을 싱크대와 난방시설을 갖춘 입식부엌으로 개선했다.
고부면은 앞으로도 민간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 연계하여 저소득층의 복지체감 온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 정읍시 대한노인회 영원분회(분회장 이진근)는 지난 16일 영원면 은선리 공동묘지에서 무연고 분묘 벌초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진근 노인회장은 “조상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벌초했다”며 “효 실천 운동 저변확대와 쾌적하고 깨끗한 마을조성을 통해 지역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영원분회는 매년 이와 같은 무연고 분묘 벌초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 영원면 직원들은 지난 13일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방문하여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12명의 직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집안 대청소를 하고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준비한 라면, 고기, 화장지 등을 전달했다.


○…수성동주민센터 직원들은 지난 13일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20만원으로 화장지 등의 생필품을 마련하여 고부면 사회복지시설인 자애원을 방문,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한편 한편 수성동 주민센터에서는 매년 명절이나 연말연시에 어려운 이웃들을 방문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 영원지소(지소장 최용태)는 지난 13일 영원면 신영마을 이정필씨 댁을 방문하여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영원지소 직원들은 이씨 집을 대대적으로 청소하고 지붕처마를 보수했으며 1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