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2013년 소외계층 대상 생태나누리 프로그램 운영

▲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은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국립공원과 함께 숲에서 더위날리기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서윤석)는 7일 “무더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환경부 복권기금과 IBK기업은행 후원금을 활용,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 국립공원과 함께 숲에서 더위날리기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환경부 복권기금을 활용한 2013년 소외계층 대상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5일을 시작으로 6월까지 장애인 및 다문화가정 대상으로 약 210명에게 제공되었으며 여름방학을 맞아 국립공원에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신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75명의 소외아동과 함께 할 예정이다.

오는 12일과 13일에는 환경부 복권기금으로 정읍애육원 아동들과 함께할 예정이며 오는 17일에는 IBK기업은행 후원금으로 신안보육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 황규태 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소외대상들이 내장산국립공원의 자연 속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자연의 소중함을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특색 있는 탐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더 많은 소외계층들이 본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