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이웃주민 120명 초청행사

▲ 정읍애육원(원장 서완종)은 지난 12일 이웃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정읍애육원(원장 서완종)은 지난 12일 이웃주민 120여명을 초청하여 오찬 간담회를 갖고 그동안 생활아동들에게 각별한 관심과 애정어린 보살핌에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웃주민들과 소통을 위해 마련한 이번 간담회는 4회째로 매년 정기간담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완종 원장은 “때로는 부모가 되어주고 때로는 형과 누나가 되어 생활 아동들에게 삶의 용기를 북돋아 준 따뜻한 이웃이 있었기에 생활아동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평면이 지역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 발마사지 무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평면은 자원봉사자와 복지지원팀 관계공무원 2명으로 팀을 구성, 이달 11일부터 9월말까지 3개월간에 걸쳐서 각 마을의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무료 발마사지를 실시할 계획이다.
매주 목요일 2개 마을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로 나누어 65세 이상 어르신 중에 희망자에 한해 실시키로 했다.
이평면 관계자는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들이 정말 좋아 하신다”며 “한분 당 10~15분간 마사지를 해드리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정소식도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정읍시 연지동주민센터 직원들은 지난 13일 초복을 맞아 지역내 13개소 경로당을 방문하여 수박을 전달하고 직원들이 직접 청소를 해드리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준비한 수박을 경로당에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도 청취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