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25시-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친환경 녹색체험프로그램> ‘무더운 여름 내장산 친환경 녹색체험 최고’
내장호 자연학습시설 연계…친환경 자전거투어 힐링프로그램 운영

▲ 국립공원 내장산 사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전거를 이용한 자전거트래킹에 참가한 아이들이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서윤석)는 무더운 여름을 피해 내장산 야영객과 내장산에 방문하는 탐방객 대상으로 여름철 다양한 친환경 녹색체험프로그램을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주민 및 미래세대와 내장산 야영장에 머무르는 탐방객들과 지역주민의 자연체험을 위해 진행할 이 프로그램은 현재 조성되고 있는 내장호 자연학습시설과 자전거도로 등 국립공원의 자연과 함께 공원인프라를 활용해 열린다.

이에대해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서윤석소장은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특화된 친환경 체험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친환경 녹색체험프로그램은 내장야영장에서 자전거도로, 내장호자연학습시설 구간을 활용하여 운영되며 인프라를 활용한 친환경 체험과 자연물공예체험, 내장산의 여름밤을 즐길 수 있는 야간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서윤석)는 여름철 다양한 친환경 녹색체험프로그램을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와함께 참가자들은 야영뿐만 아니라 체험도 하고 힐링도 할 수 있는 1석 3조의 알찬 환경체험의 시간이 되도록 준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장산 야영장을 이용하는 지역주민 및 일반 탐방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전화예약 및 현장에서 모집한다.

야영장 녹색체험과, 야간프로그램은 별도의 예약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며, 자전거투어가 진행되는 친환경체험은 운영일 1회 운영하며 사전 전화로 예약하며 참여가 훨씬 용이하다.

이에대해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황규태 탐방시설과장은 “여름 휴가철에 가족과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화된 환경 힐링체험 운영으로 국민의 정서와 친환경체험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내장산국립공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친환경체험프로그램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자전거트레킹, 내장호자연학습시설탐방, 친환경 단풍열차탑승체험 등
야영장에서 즐기는 녹색체험(7.20~8.18 / 금, 토, 일 13시~15시)
-자연물을 이용한 공예체험(대나무 물총만들기, 잠자리피리만들기,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등)
한여름밤 내장산 추억만들기 야간프로그램
-한밤에 즐기는 환경퀴즈, 영화상영, 공원소개영상물 상영 등
-운영일 - 7월27일(토), 28일(일), 8월4일(일), 10일(토), 11일(일), 17일(토) 19시~22시
전화예약은 내장산탐방안내소로 하면된다.(063-538-7874)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