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녹차밭 자원봉사활동 펼쳐

▲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지난달 29일 입암면에 있는 녹차밭 ‘다향원’등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직원 36명은 지난달 29일 태인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 ‘동심원’과 입암면에 있는 녹차밭 ‘다향원’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기술지원과 직원 21명은 지난달에 이번에도 동심원을 찾아 실내청소 및 정리정돈, 울타리 전지․전정, 주변 청결활동 등 시설내부 구석구석을 말끔히 청소하고 정리정돈을 했다.

기술지원과 직원들은 “고령의 어르신들이 장마철이 되면서 습도가 높아 끈적거리고 생활하기 불편했을 것”이라며 “주변을 깨끗하고 환하게 정비한 만큼 어르신들이 한결 쾌적하게 여름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자원개발과 직원 15명도 녹차밭 다향원(박향규 농가)에서 전지전정 자원봉사를 전개했다.

“다향원은 평지가 아닌 경사지로 이루어져 있어 수확 후 내년을 위해서는 전정작업을 반드시 해줘야 하는데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을 주고 싶어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기술센터 직원들은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주고 농업인의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귀중하고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