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행사-단풍미인 쇼핑몰 파워블로거 초청 1박 2일 힐링팜투어>‘안전한 먹거리! 건강한 먹거리! 행복한 먹거리!’
오디 등 우수농산물, 농촌체험 등의 힐링상품 홍보 나서

▲ 파워블로거 행사에 초청된 블로거들이 송참봉조선동네에서 송기중대표와 기념촬영을 보고 있다.
국내에서 활동하는 파워블러그들의 예향 정읍방문이 잇따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힐링농산물인 오디, 자생차 수확기에 맞춰 판매 활성화와 정읍의 다양한 농촌체험을 널리 알리기 위해 파워블로거 초청 1박 2일 힐링팜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기술센터는 온라인 빅 마우스인 파워블로거 10명을 초청해 8일과 9일 1차 실시에 이어 오는 22일과 23일 1박2일간의 힐링팜투어를 갖는다고 밝혔다.

기술센터는 파워블로거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건강한 먹거리! 행복한 먹거리!’를 주제로 정읍농산물과 다양한 농촌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도시 소비자들에게 ‘힐링상품‘으로서의 정읍의 먹거리와 볼거리, 쉴거리를 알리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힐링팜투어 매니저 아름스토리연구소 김지수대표(파워블로거)의 진행으로 1
차 힐링팜투어에 나선 파워블로거들은 맑은샘농원에서 힐링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오디 수확 및 뽕잎을 이용한 뽕잎 밥, 떡갈비, 냉채, 오디즙 등 레시피와 2차 가공 상품 체험행사를 가졌다.

▲ 정읍의 다양한 농촌체험을 널리 알리기 위해 파워블로거 초청 1박 2일 힐링팜투어가 운영되고 있다.
이어 솔티 모시테마 마을에서는 모시 잎 수확과 모시인절미 만들기 등의 체험에 나섰고, 조선시대의 마을을 재구성한 이평면 송참봉조선동네에서 1박을 하며 전통놀이, 전통음식과 초가집온돌방을 체험했다.

또 둘째 날은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하고 있는 황토현다원에서 자생차 수확체험, 전통 수제 덖음 체험, 덖음차(녹차)와 발효차(황차) 시음, 녹차를 이용한 힐링음식 체험에 참여했다.

행사에 참가한 파워블로거들은 “정읍은 농산물과 먹거리, 볼거리, 쉴거리, 즐길거리가 타 지자체보다 힐링팜 자원이 풍부하여 도시민들이 연중 방문해 휴식을 취하고 체험할 수 있기에 더 없이 좋은 지역이다”고 밝혔다.

김생기시장은 “1․2차에 거친 이번 힐링팜투어 행사로 온라인상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파워블로거들을 통해 정읍소개와 체험담을 확산시킴으로써 정읍의 힐링팜 상품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 시장은 “특히 정읍시의 우수농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하고 있는 단풍미인 쇼핑몰 판매 활성화는 물론 농식품→음식→체험이 결합된 정읍시의 6차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오디, 복분자, 블루베리 등 정읍시의 힐링 정읍농산물 구입은 단풍미인 쇼핑몰(http://www.danpoongmall.com) 또는 전화(☏080-535-4345)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