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페트롤-정읍시 민선5기 3주년 주요성과 보고회>‘행복한 변화, 웅비하는 정읍 만들기에 최선 다할터’
공약사업 등 총447개사업 대상 추진상항 보고 및 토론 가져

▲ 김생기정읍시장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5급이상 전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5기 3주년 주요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김생기정읍시장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5급이상 전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5기 3주년 주요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업, 핵심과제와 정읍형 마을 만들기,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책 등 총447개 사업을 대상으로 관․과․소장의 보고 및 토론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첫 날인 28일 문화행정복지국 소관 보고에서는 시민들의 문화․체육복지 향유기회 확대를 통한 삶의 질을 향상 사업들로 추진해오고 있는 주요 사업들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이어졌다.
민선5기 들어 정읍시는 ▸고부 옛고을 재현 ▸고택 문화체험관 건립 ▸내장산 리조트 관광지 조성 ▸장애인 종합스포츠센터 건립 ▸서남권 광역 공설화장시설 공원화 사업 ▸서울 장학숙 건립 ▸어린이 체육공원 조성 등이 주요 사업이다.

김시장은 이 자리에서 “이들 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돼 우리 시민들이 언제 어느 때라도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고 체육, 교육 등 시민생활 전반에 걸친 인프라가 확충돼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도록 더욱더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 김생기정읍시장은 신성장 동력산업 및 각종 SOC사업은 정읍발전의 초석이 되는 미래지향적인 사업인 만큼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추진 할 것을 당부했다.
29일 녹색도시국 보고에서는 ▸연지시장 주상복합 재건축 ▸RFT 비즈니스 밸리 조성 ▸환경친화적 식품특화단지 조성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증설 ▸KTX 정읍역사 및 지하차도 개설 ▸새만금 배후도시로 성장을 위한 연결도로 개설 ▸정읍 시외버스 공용터미널 현대화 사업 등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다.

김 시장은 “ 신성장 동력산업 및 각종 SOC사업은 정읍발전의 초석이 되는 미래지향적인 사업인 만큼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날인 30일에는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농․축산센터 직속기관 분야 보고로 진행됐다.
김시장은 “이들 사업들은 시민의 건강과 농업소득에 직결되는 사업들인만큼 모든 시민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FTA에 대응여부에 따라 정읍 농업의 성패가 좌우된다”며 “경쟁력 있는 농․축산업 육성 등 농업전반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에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보고회에서 김시장은 그동안 공약사업 등 주요 핵심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온 간부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격려하고 “민선5기 시정을 맡은 지난 3년 동안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시정을 이끌며 시민들의 행복한 변화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시장은 또 “지난 3년 추진성과와 함께, 현재 추진 중인 현안사업들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우리 정읍이 전북 서남권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정읍’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다함께 더욱 더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