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만 6세 미만 영유아 부모 대상 한방육아 교실 운영 ‘호응’

▲ 정읍시보건소가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한의약 건강증진프로그램 일환으로 한방육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정읍시보건소가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한의약 건강증진프로그램 일환으로 한방육아교실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한방육아교실은 이달 중순부터 7월까지 3개월간 10회 과정으로 만 6세미만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한방육아교실에서는 육아에 대한 잘못된 민간지식을 교정하고 한의약 양생, 한의약 식이, 사상체질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한의약전문교육을 접목하여 영유아 건강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영유아의 시기별 신체변화에 따른 계절별 한방육아 양생법, 아이의 체질과 질병, 얼굴로 알 수 있는 아이의 질병, 성장부진 및 허약체질 관리 등 이론교육과 면역증강 마사지 실습, 여름철 건강 한방음료, 한방연고 만들기, 한방오일 만들기 등 다양한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이 부모가 각각의 아이들 특성에 맞게 대응토록 도움을 줌으로써 부모들이 심리적 안정을 갖도록 함은 물론 성장기 아이들이 튼튼한 미래의 꿈나무로 성장하는데 탄탄한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