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친구-전북 장수군 계북면 주민자치위원회/정읍시 내장상동 주민자치위원회>‘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한 수 배우러 왔습니다’
전북 장수군 계북면 주민자치위원, 내장상동주민자치센터 방문해 ‘벤치마&

▲ ‘마이산’으로 유명한 전북 장수군민들이 내장산을 품고 있는 정읍 내장상동을 방문해 우정을 나눴다.
‘마이산’으로 유명한 전북 장수군민들이 내장산을 품고 있는 정읍 내장상동을 방문해 우정을 나눴다.
전북 장수군 계북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2일 내장상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방문해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대해 ‘한수’ 배웠다.

실제로 정읍시 내장상동 주민자치센터는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를 비롯해 다양하고 효율적인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호응을 받아왔다.
이날 양측 참석자들은 깔끔하게 단장된 내장상동 자전거도로를 함께 걸으며 서로의 우정을 확인했다.


장수군 계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근)에서 정읍시 내장상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수) 및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22일 내장상동을 방문했다.
22명의 계북면 주민자치위원회 방문단은 이날 이장희 내장상동장 비롯해 내장상동주민자치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견례와 더불어 접견식을 갖고 상호 친목을 다졌다.
이어 김영수내장상동주민자치센터 위원장은 일반현황 및 특화사업을 소개했다.

계북면주민자치위원들은 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현황과 시설 등을 견학하고 운영중인 헬스와 요가 등의 6개 프로그램과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 봉사활동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 내장상동에서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내장상동 자전거도로를 직접 걷는 체험활동을 가졌다.

김종근 계북면주민자치위원장은 “왕성하게 활동 중인 내장상동주민자치위원회와 잘 정비된 내장상동 자전거도로가 계북면 꽃길 조성 계획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영수내장상동주민자치위원장은 “내장상동 주민자치센터를 벤치마킹 하기위해 찾아주신 계북면 주민자치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내장상동의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사례와 봉사활동 등이 계북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내장상동주민자치센터는 지난해 9억여원을 들여 현재 자리에 지상 2층 건물로 신축 이전, 헬스, 요가, 밸리댄스, 탁구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새벽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개방하여 하루 200여명의 주민이 이용하고 있다.
또 위원장을 비롯하여 회원 26명은 매월 월례회의를 갖고, 시가지 환경 정화 및 방역활동을 통해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