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골보건지소,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유도

▲ 정읍시 샘골보건지소가 미취학 아동들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어린이 건강놀이터 교실을 운영한다.
정읍시 샘골보건지소가 미취학 아동들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적극 나섰다.
건강생활실천 사업의 일환으로 체험활동을 통해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는 ‘어린이 건강놀이터 교실’을 운영했다
어린이 건강놀이터 교실은 어린이집 미취학 7세 아동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연 12회에 걸쳐 운영된다.

기존의 단순한 주입식 교육방법에서 탈피하여 어린이들의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교육자료인 ‘뽀드득 뽀드득’손 씻기 동영상과 어린이 절주동화인 ‘돌아온 슈퍼맨’ 상영 등을 통해 손 씻기의 중요성과 술의 폐해 등을 심어줬다.

또 손씻기 체험 뷰박스를 활용하여 올바른 손씻기 방법 체험, 음주체험 고글을 쓰고 지그재그 걷기, 공던지기 등 가상 음주상황을 직접 체험하는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건강의 첫걸음은 개인의 위생인 만큼 손만 깨끗이 씻어도 질병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는 인식을 어린이들에게 심어줌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첫 교육은 지난 11일 진행돼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자세한 사항은 샘골보건지소 출산보건팀(☏063.539-67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