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육성과정 정읍시민창안학교 수료식 가져

▲ 정읍시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주민주도형 상향식 공동체 육성 과정 정읍시민 창안학교 수료식을 개최 했다.
정읍시에서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3년도 공동체사업 희망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주도형 상향식 공동체 육성 과정 정읍시민 창안학교 수료식을 개최 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지난 3월 20일부터 7회에 걸쳐 지역순환경제의 이해 및 사례, 마을별 자원분석, 사업화 아이디어 구체화 및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선진지 견학, 공동체사업 실무(조직관리, 회계관리, 보조금의 이해, 유통 마케팅 등) 강좌를 수료한 34개 공동체(마을 16, 창업 18) 대표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정읍시에서는 이번 창안학교를 이수한 창업공동체와,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4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발표심사를 거쳐 뿌리단계 (27개 공동체) 3백만원, 줄기단계(7개 공동체) 4천만원 범위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수료식에 참석하여 󰡒공동체 육성을 위해서는 어려움과 험난함도 많겠지만 리더 분들의 희생과 열정으로 이를 극복하여 주시고, 그간 창안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노하우를 접목하여 선도적이고 성공한 공동체를 만들어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복원에 노력해 달라면서 정읍시에서도 공동체 육성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며 수료생들을 일일이 격려하였다.

한편 이번 창안학교 운영은 정읍시와 전통문화콘텐츠연구소 연이 공동 주관하였으며, 시민의 공동체 활성화를 꾀하기 위하여 추진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