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신기메이플아파트 노인회/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아양산동우회/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정읍시애향운동본부에 서울장학숙 건립기금 기탁 이어져’

▲ 지난 13일 초산동 신기메이플 아파트 노인회장 및 회원일동은 서울장학숙 건립에 써달라며 2백만원을 전달했다.
(사)정읍시애향운동본부가 추진하고 있는 서울장학숙 건립기금모금에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민간단체에 의해 추진되고 있는 이번 기금모금에는 지역 어르신들이 폐지를 모아 마련한 기금을 전달하는등 감동적인 사연도 줄을 잇고 있다.
실제로 정읍시 초산동 신기메이플 노인회는 회원들이 바쁜 시간을 쪼게 시내 도처에서 폐지를 수집해 후진양성을 위한 장학숙건립기금을 전달해 훈훈함을 연출했다.
지난 13일 정읍시장실에서 이들의 정성이 담긴 성금을 전달받은 김생기정읍시장은 “어르신들의 감동적인 헌신을 잊지 않고 장학숙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 1,000만원 기탁

(사)정읍시애향운동본부에 서울장학숙 건립기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애향운동본부에 따르면 아양산동우회에서 서울장학숙 건립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150만원을 기탁했다.
아양산동우회 김정호 회장은 “후진양성의 터전을 마련하는데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한욱 이사장은 “앞으로도 보다 더 많은 모임이나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모금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신기메이플아파트 노인회, 200만원 기탁

○… 지난 13일 초산동 신기메이플 아파트 노인회장 및 회원일동은 서울장학숙 건립에 써달라며 2백만원을 전달했다.
이 기탁금은 신기메이플 아파트 노인회원들이 시가지 일원을 돌며 한 장 한 장 폐지를 모아 적립한 것이어서 그 의미를 더했다.
김재옥 노인회장은 “우리 노인들도 뜻 깊은 일에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으며, 이 같은 참여로 다른 시민들에게도 본보기가 되어 기금모금운동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한욱 본부장은 “이와 같은 어르신들의 큰 뜻에 너무 감사드리며, 그 뜻에 힘입어 우리 시민모두가 함께 힘을 모은다면 조만간 좋은 성과도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 500만원 기탁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는(회장 신영옥) 지난 18일 (사)정읍시애향운동본부를 찾아 정읍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서울장학숙 건립에써달라며 500만원을 기탁했다.
전북도회 신영옥 회장은 “정읍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숙건립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한욱 이사장은 “정읍 서울장학숙 건립에 대한 관심과 배려에 감사드리며, 지역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에 대한 투자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더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는 전문건설기술의 개발과 건전한 발전을 위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장학사업, 지역행사 지원, 불우이웃돕기 등을 통한 나눔봉사로 전북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 1,000만원 기탁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가 장학숙 건립 기금으로 (사)정읍시애향운동본부에 1천만원을 기탁했다.
김흥선 지부장은 “우리지역의 희망은 인재육성에 있다는 정읍시애향운동본부의 취지에 공감하며 지역민과 함께 나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건립기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한욱 애향운동본부 이사장은 “농협시지부의 기탁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애향운동본부도 기탁해주신 뜻에 따라 지역인재육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는 2000년부터 매년 일정액을 출연하여 총 18억여원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해왔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