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들에 온정의 손길 이어져

▲ 정읍시 농소동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27일 농소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희망 2013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모금’을 위한 일일찻집을 마치고 김생기정읍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소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금숙)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동 주관과 농소동주민센터 후원으로 지난 27일 농소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희망 2013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모금’을 위한 일일찻집을 운영했다
일일찻집에는 이양수 통장협의회장을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과 주민 등 약 5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 새마을부녀회에서는 20여명의 마을 부녀회장들이 일일찻집 행사에 찾아오는 주민들에게 새마을단체 앞치마를 두르고 손수 준비한 따뜻한 다과를 대접해 인정 넘치고 훈훈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주민센터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많은 분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자발적으로 동참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일일찻집을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도내 언론사 및 전북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우면은 ‘희망 2013 나눔 캠페인’ 이웃돕기 성금모금을 위해 지난 21일 정우면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일일찻집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기관 단체장을 비롯한 지역유지, 마을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정우면은 이번 일일찻집 수익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 정읍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김재수)는 지난 27일 정읍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20kg)와 라면 등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시는 기탁된 물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통해 어려운 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영원면 김해중씨가 불우이웃에 전달해달라며 백미 20포를 영원면사무소에 기탁했다. 김씨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정을 나누고 싶어 직접 수확한 쌀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원면은 “해마다 불우이웃을 위해 남모르게 선행을 실천해오고 있는 기탁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히고 기탁된 백미는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 전달했다.

○…정읍시 연지동 임페리얼 웨딩홀 대표 김항섭씨는 지난 27일 덕천면 거주 100명의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을 초청, 푸짐한 뷔페음식으로 점심을 대접했다.
이평면 산매리에서 출생하고 덕천면 도학초등학교를 졸업한 김 대표는 평소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 주위 귀감이 되고 있다.

○… 덕천면 도계리 오성피드 축산 사료사업 대표 두금철씨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을 덕천면사무소에 기탁했다.
덕천면은 “경기도 침체되고 사업도 불경기인데 많은 성금을 기탁해준 분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