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 우천규의원 시정질의 통해 답변요구,박연희의원 ‘(가칭)정읍생태하천협의회' 구성 제안
장학수의원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확대 조성사업의 관련 법률 위반질타

▲ 18일 제179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5일부터 시작한 14일간의 회기활동을 마무리 했다.
정읍시 의회(의장 김승범)는 18일 제179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5일부터 시작한 14일간의 회기활동을 마무리 했다.

임시회 마지막날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하여 박연희의원은 ‘(가칭)정읍생태하천협의회 구성을 정읍시에 제안했다.

이어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중 “서남권 광역화장장 편입부지, 시기동지역 주택건설사업 편입부지 관리계획안”을 부결 처리하고 “정읍시 보훈회관 건립 관리계획안”은 가결 처리했다.

이와함께 김현목의원이 대표발의한 정읍시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과 정읍시 정신보건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2건의 동의안을 가결 처리했으며,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결과보고서와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하였다.

▲ 정읍시의회 우천규의원
▲ 정읍시의회 장학수의원
이날 의결된 주요 안건은 ▲ 2012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중 서남권 광역화장장 ▲ 시기동지역 주택건설사업 편입부지 관리계획안(부결) ▲정읍시 보훈회관 건립 관리계획안(원안가결) ▲ 정읍시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수정가결) ▲ 정읍시 금고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원안가결) ▲ 정읍시 지적 재조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원안가결) ▲ 정읍시 농특산물 홍보판매장 운영관리 조례안(수정가결) ▲ 정읍시 정신보건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원안가결) ▲ 정읍시 북부노인복지관 민간위탁 동의안(원안가결) 등이다.

▲ 정읍시의회 박일의원
지난 17일에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주요 사업에 대한 의원들의 시정질문이 있었다.
이날 시정질문에 나선 우천규의원은 “내장산 유스호스텔 건립, 내장산문화광장 활용계획, 서남권 광역화장장, 서울장학숙 건립 등을 질의했다.

▲ 정읍시의회 박연희의원
이어 박 일의원은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불법으로 농경문화체험관에 상주하는 사유, 포괄보조사업 등 정읍시행복네트워크 사업단 운영 전반과 토지보상 집단민원 해결책, 공단분양가 등 첨단과학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답변을 요구했다.

이와함께 장학수의원은 상동 교통광장 부지매입 시급성과 효율성 저하를 질책하고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확대 조성사업의 관련 법률 위반질타 등 6개 분야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대해 정읍시의회 김승범의장은 제179차 임시회를 마치며 “회기동안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과 안건 등을 심의 하시느라 수고하신 의원님들과 공무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