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2년 ‘이동 신문고’ 운영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2년 ‘이동 신문고’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읍시청 5층 회의실에서 운영된다.

‘이동 신문고’는 법률상담, 행정문화교육, 복지노동, 교통도로, 환경, 운영지원, 도시수자원, 주택건축, 농림산업 등 총 9개 전문분야로 운영된다.

‘이동 신문고’는 행정기관, 공공기관, 지자체등의 처분과 관련하여 고충이나 건의 사항 또는 법률상담이 필요한 시민들이 직접 전문가와 상담하여 현장에서 처리하는 민원상담제도이다.

시는 이번 ‘이동 신문고’를 통해 지역현안으로 부상한 서남권 공설화장시설 반대나 상습재해 예방건의를 비롯하여 각종 민원이 쇄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는 ‘이동 신문고’ 운영과 관련, 그동안 ‘이동 신문고’를 통해 지역숙원사업 건의창구 역할을 했던 위원장과 지역단체장 간담회는 현재 위원장이 공석인 관계로 다음으로 미뤄지게 되며,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있어 이번에 실무차원에서 제한적으로 운영되는 아쉬움이 있다고 밝혔다.

‘이동 신문고’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당일 운영시간 내 상담장을 방문, 신청하면 해당분야 전문상담관과 상담하여 민원을 처리
할 수 있으며 시청 감사평가관(☏539-5124~5)에 전화하면 자세한 전화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