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 국립공원사무소 휴가철 맞아 녹색체험 프로그램 운영

▲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종달)는 무더운 여름을 피해 내장산야영장에 방문하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여름밤체험프로그램과 다양한 녹색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종달)는 무더운 여름을 피해 내장산야영장에 방문하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여름밤체험프로그램과 다양한 녹색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주민 및 미래세대와 내장산 야영장에 머무르는 탐방객들과 지역주민의 자연체험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내장산국립공원이 간직한 자연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연환경 보호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특화된 환경체험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여름밤 내장산국립공원의 살아있는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야간 기획프로그램 “내장산 여름밤 체험” 프로그램은 내장산알기 퀴즈 및 영화상영(7.26, 28), 야간곤충관찰(8.3)체험과 여름밤하늘의 별자리 관찰(8.4)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짧은 환경애니메이션 시청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알찬 환경체험의 시간이 되도록 준비했다.

지역사회 및 대국민 환경체험활성화와 수평형 탐방문화에 앞서가기 위해 준비한 “가족과 함께 즐기는 녹색체험” 프로그램은 전기자동차 탑승 체험과 내장산국립공원의 깃대종 및 환경보전을 위한 옥상녹화 설명 패널 등을 함께 준비하였고, 이와 더불어 일자별 다양한 자연공예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야영장부터 2주차장까지 이르는 구간에 조성된 자전거도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무료 자전거 대여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내장산 야영장을 이용하는 지역주민 및 일반탐방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현장에서 모집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황규태 탐방시설과장은 “여름 휴가철에 가족과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화된 야영장 녹색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와 공존하며 환경체험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내장산국립공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