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행사-내장산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 1박2일 생태관광 프로그램>친환경 녹색체험과 팜스테이로 함께 즐기는 생태관광 운영

▲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내장산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 1박2일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종달)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내장산국립공원에서의 자연체험과 팜스테이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장산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 1박2일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들의 생태체험을 위해 월별, 계절별 다양한 테마에 따라 운영하고 있는 생태관광 프로그램은 국립공원이 간직한 우수한 자연생태계와 지역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연계하여 내장산국립공원만의 특화된 체험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여름 휴가철 기간에는 푸르른 숲에서 즐기는 삼림욕체험과 자연놀이, 나만의 나뭇잎티셔츠 만들기, 가족 및 친구와 함께하는 에코엔티어링 등 자연체험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으며, 더불어 100여년 전 조상들이 살던 초가마을에서의 하룻밤 체험, 지역 농산품을 재료로 하는 한과만들기 체험 등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프로그램에는 가족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회당 10가족(40명 이내)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참가비는 성인기준 42,000원(시설이용료 및 숙식비, 체험비 등)이며, 단체(20명 이상)로 예약을 희망할 경우에는 공원사무소에 문의하여 별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에 전화(063-538-7874,5)로 문의할 수 있으며, 예약은 국립공원 에코투어 홈페이지(http://ecotour.knps.or.kr)에서 가능하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황규태 탐방시설과장은 “여름철 내장산국립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내장산국립공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운영일은 7월 28일부터 29일, 8월2일부터 3일, 8월11일부 12일까지 3차례 진행되며 회당 20명 이하일 경우 취소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