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그린파크 체험단 운영 ‘호평’

▲ 2012년 ‘내장산 Green Park 체험단’ 발대식에 참여한 학생들이 김종달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종달)는 23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국립공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연의 소중함과 보호의식을 인식시키고자 2012년 ‘내장산 Green Park 체험단’ 발대식 및 체험활동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2012년 운영하는 ‘내장산 Green Park 체험단’은 청소년에게 국립공원의 가치를 이해시키기 위한 공원관리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내장산국립공원 자연자원의 중요성을 현장학습과 체험을 통해 배우게 된다.

참가자 모집을 통해 구성된 체험단원 48명과 함께 2012년 4월 22일(일) ‘내장산 Green Park 체험단’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가졌으며, 내장산국립공원의 이해를 주제로 체험단 활동을 시작하였다. 첫 시간이었지만 체험단 청소년들의 큰 호응과 국립공원에 대한 기대감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2012년 운영되는 체험활동 10개 분야는 교육부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공원관리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할 계획이며, 매번 실시되는 체험활동에 참여할 경우 자원봉사활동확인서 발급과 5개 분야 이상을 이수할 경우 ‘내장산 Green Park 체험단’ 인증서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어진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