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까지, 정읍시에 주소지 및 연고가 있는 고교생․대학생 대상

정읍시가 학생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시는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온라인으로 정읍의 이야기를 들려줄 학생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키로 하고 내달 9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지난 27일부터 접수를 받고 있으며, 대상은 정읍시에 주소지나 연고가 있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두 15명 선발예정으로, 선발되면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1년여 동안 정읍의 문화와 역사, 관광 등 학생들의 시각에서 본 정읍의 다양하고 산뜻한 이야기로 정읍을 알리고 소통하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희망자는 정읍시 홈페이지(http://www.jeongeup.go.kr)나 블로그(http://blog.naver.com/jeongeupnews)에 게재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bada7304@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블로그에 참여한 대학생에게는 원고별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고등학생에게는 자원봉사점수를 인정할 예정이다.
정읍시는 블로그 (http://blog.naver.com/jeongeupnews)뿐만 아니라
트위터(http://twtkr.com/jeongeupnews),
페이스(http://www.facebook.com/jeongeupnews)등
SNS(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지역홍보와 함께 소통행정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008년 4월부터 전북도 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 다양한 시각과 다채로운 콘텐츠로 인기를 모으고 있고 시민블로그기자단(2010년 10월), 공무원블로그/트위터 기자단(2011년)도 운영해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