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권 국립공원 가족 단위 생태관광프로그램 ‘화제’

▲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아동,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생태관광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정장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내 국립공원(지리산, 덕유산, 내장산)에서 아동,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생태관광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내장산국립공원의 ‘그린카와 함께하는 친환경 녹색여행’, 지리산국립공원의 ‘지리산 뱀사골로 떠나는 테마여행(1박 2일)’, 덕유산국립공원의 ‘1박 2일 통나무집 숲속여행’ 등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결손가정 아동, 한부모 가정, 장애 아동 등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해서는 GS칼텍스의 후원을 받아 바우처 생태관광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심용식 탐방시설과장은 “5월은 가정의 달로서, 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겁고, 따뜻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국립공원 에코투어 홈페이지 http://eco-tour.knps.or.kr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각 공원사무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내장산국립공원(063-538-7877), 지리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063-625-8911),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063-322-3174)


1. 국립공원별 주요프로그램 현황 1부

사무소명

프로그램 명

대상

운영장소

내장산

국립공원

내장산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

가족

내장산국립공원 일원

그린카와 함께하는 친환경 녹색여행

아동

내장산국립공원 일원

지리산

국립공원

지리산 뱀사골로 떠나는 테마여행

(1박2일형)

장애 아동

지리산뱀사골 일원

떠나자 자연속으로

청소년

지리산국립공원 일원

덕유산

국립공원

1박2일통나무집숲속여행

(1박2일형)

청소년

덕유대야영장, 무조리조트

향적봉

곤도라타고덕유산천상나들이

(당일형)

장애아동

무주리조트

향적봉

덕유대 캠핑투어

가족

덕유대야영장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