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경사협회, 한국갤럽조사결과

우리나라의 만 18세 이상 성인 남.여 중 시력교정 및 보안을 위해 안경 또는 콘택트렌즈를 사용하는 비율이 54.8%로 나타났다.
대한안경사협회와 한국갤럽은 지난 6일 "전국 성인 및 초중고생 안경착용 실태"를 조사 발표 했는데 성인 남.여의 안경류 사용이 절반이 넘는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수치는 안경착용률 조사가 시작된 1987년 24.1%보다 곱절이 증가하고 콘택트렌즈 사용자도 같은 기간 1.6%에서 8.4%로 5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남녀 모두 29세 이하와 50세 이상 연령층에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안경을 사용하고 초중고생의 안경 또는 콘택트렌즈 착용률도 46.6%로 조사됐다.
초등학생은 35.8%가 안경을 착용하고 중학생은 51.0%,고등학생이 56.5%로 학년이 올라갈수록 착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철저한 시력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시력저하의 원인으로는 잘못된 독서 습관 ,TV,장시간의 컴퓨터 온라인게임 등 눈의 혹사가 심한 환경과 좁은 공간에서의 활동이 근시 발생과 진행을 촉진 시킬 수 있다.
이에 대해 안과전문가들은 "시력저하를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환경을 개선 하는 등 눈이 피로하지 않도록 하는데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