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보육시설, 36개월 미만 영아중심 운영으로 호응

▲ 정읍시립보육시설이 36개월 미만 영아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은 샘골어린이집>
여성들의 경제활동이 계속 높아져가고 있는 가운데 정읍시가 시립보육시설 2개소를 36개월 미만의 영아중심으로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시립보육시설인 하모동 ‘예본어린이집’과 연지동 ‘샘골어린이집’을 영아 및 유아 등 혼합반을 운영하고 있는 보육시설과는 차별화된 영아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시는 “2세까지의 영아기는 발달의 기초가 이루어지는 시기로 신체 발달, 지적 능력의 발달 감성(EQ) 발달, 기본생활 습관 형성, 뇌 발달, 학습 태도 형성에 가장 중요한 시기다”며 “36개월 미만의 영아 중심으로 영아들의 성장과 두뇌 발달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영아들을 지도하는 등 전문보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현재 예본과 샘골어린이집의 영아 비율은 각각 76%(영아 38/현원 50), 62%(영아 37/현원 60)로 시는 향후 영아 비율을 점진적으로 보다 더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크게 증가됨과 더불어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요즘, 부모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시립보육시설을 운영함으로써 맞벌이 가정에서 영아들을 안심하고 맡기고 맘놓고 사회활동에 참여토록 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시의 강력한 저출산 극복 의지와 함께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정읍’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지역 보육시설은 현재 모두 106개소로 이중 시립보육시설은 6개소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