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지방선거 현장을 가다> 민주당 정읍지역위원회 보도자료 통해 무소속 단일화 공박

▲ 민주당지역위원회 장기철위원장이 친유성엽계 무소속단일화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사진은 민주당 예비후보들의 기자회견 장면
친 유성엽계 무소속 단일화 후보로 민주당을 탈당한 송완용후보가 결정되자 민주당 정읍지역위원회가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민주당 정읍지역위원회 장기철위원장은 ‘유성엽 의원은 자숙하고 정읍시민에게 사죄하라’라는 제하의 보도자료 논평을 통해 “이른바 친 유성엽 의원 계열 무소속 3인방 시장 후보 단일화에 대해 유성엽 의원은 더 이상 정읍 시민을 속이지 말고 자숙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장 위원장은 “정읍 시장 후보로 단일화 된 송완용 후보는 민주당의 시장 경선에 불복하고 탈당해 무소속 유성엽 의원 품에 안겨 이민형 후보와 이학수 후보를 제치고 반쪽자리 무소속 시장 후보 단일화에 성공한데 대해 만족하지 말고 민주당의 정읍 시정 개혁과 변화 대열에 동참할 것을 아울러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장 위원장은 “친 유성엽 의원 계열 무소속 후보 단일화는 정읍 시민을 정치적 놀음의 희생양으로 만든 만큼 유성엽 의원이 책임을 지고 정읍시민에게 사죄하고 정읍 지역 패권주의를 벗어나 진정으로 정읍시민의 국회의원으로 거듭날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장 위원장은 “여론조사 1위를 달리고 있는 강광 후보와 허준호 후보 김용채 후보를 배제하고 자신에 입맛에 맞는 세 후보만을 상대로 무소속 후보 단일화를 주도한 것은 정읍을 또 다시 분열과 갈등으로 몰고 갔다”며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정읍시민에게 사과하고 다시는 지역 정치에 개입하지 말 것을 충고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