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지방선거 현장을 가다>
유화정예비후보…‘사법기관 수사의뢰 및 가처분 신청’
박일예비후보…‘불공정 경선 책임 있는 답변 촉구’
황광욱예비후보…‘경선 홍보물 악의적인 오류있다’

민주당 경선에서 탈락한 후보들의 반발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정읍시의원 바선거구에서 고배를 마신 황광욱후보에 이어 전부도 광역의원 경선에 나섰던 유화정 후보가 악성루머로 인해 탈락했다며 경선 무효를 잇따라 주장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정읍시 광역의원 제2선거구 민주당 경선에 참여했던 유화정 예비후보는 지난 15일 기자회견을 갖고 특정인이 경선과정에서 대의원들을 상대로 악성루머를 퍼뜨린 정황이 명맥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유 예비후보는 “특정인들이 전화통화를 이용해 대의원들에게 비방전이 펼친 정황이 포착돼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며 “민주당 전북도당에 경선 철회와 함께 무효 가처분 신청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민주당 정읍지역 기초의원 경선에 참여했던 박일 예비후보도 불공정 경선이 이뤄졌다며 민주당을 상대로 책임있는 답변을 촉구했다.

민주당 정읍시 바선거구에 참여했던 박일 후보는 15일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 정읍지역 후보 경선 과정에서 불공정 사례와 제도상 문제점이 있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박 후보는 “민주당 경선과정에서 홍보물 내용 가운데 특정 후보의 경우 다른 후보들과 달리 학력 대신 경력이 추가되는 등 불공정한 사례가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일 예비후보는 “민주당이 이같은 불공정 사례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촉구했으며 이같은 요구에 불응할 경우 탈당도 불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