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상동 시민공원 개장 미니정원 단풍숲 야외분수대 등 갖춰

정읍지역 대표적인 주거밀집지역인 내장상동에 시민공원이 조성됐다.
상동 274-9번지 옛 상동 정수장 부지 1만2천925㎡에 조성된 시민공원에는 모두 16억6천700만원이 투입됐다.
▲ 정읍시 상동에 둥지를 튼 가족공원이 지난 30일 문을 열었다.
정읍천과 연계된 유아 물놀이 공간으로 조성된 500㎡의 야외분수광장은 야관경관 조명이 가능한 바닥분수와 원형수조분수를 갖췄고, 550㎡의 전통들꽃 정원인 ‘아름다운 하늘 정원’에는 부처손과 할미꽃, 복수초, 줄사철 등 다양한 우리 들꽃들을 식재했다.

또 450㎡의 수생식물원에서는 수련과 어리연, 붓꽃, 낙지다리, 노로오줌 등 다양한 수생식물을 만날 수 있으며, 청소년야외공연장(350석/600㎡)은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는 장기공연장으로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이밖에도 30년생 단풍나무 52주가 식재된 단풍나무 숲 터널, 3천100㎡의 잔디 및 녹지숲도 조성됐고 기타 편익시설로 파고라와 벤취도 설치됐다.

시관계자는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가족친화형 시설들로 공원을 조성했다”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언제든 찾아와 쾌적한 자연환경에서 정서를 순화시키고 건강을 단련하며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당일 현지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강광시장, 유성엽국회의원, 정도진시의회의장, 한일석정읍교육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해 야외분수대 앞에서 테이트 컷팅을 함께 하며 개장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