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이 사는법-한샘인테리어 조상선사장>

▲ 한샘인테리어 조상선대표
바꾸고 싶다! 그런데 비싸다. 하지만 생각보다 저렴하면서 나만의 스타일로, 멋진 가구로 집안을 꾸밀 수 있다.

“시집 올때 가져온 장등이 많이 낡고 허름해서…”
10여년차 주부들은 한번씩은 고민해 보는 새봄이 왔다.

정읍시 농소동에 위치한 한샘인테리어가구 정읍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조상선(52)대표를 만나 새봄 새단장 우리집 꾸미기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본다.

○ 안녕하세요? 본사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구점 운영은 얼마나 되셨나요?
-2003년 3월23일 개점했습니다.
-고가의 브랜드라는 인식이 많아 아직 고객의 발길이 닿질 않는 것이 다소 아쉽지만 다양한 최고급 재질과 최신 공법등을 통하여 거품을 많이 제거. 가격 부담, 최고의 품질이라는 찬사를 구매한 고객님들로부터 아낌없이 받고 있습니다.

▲ 조상선대표가 본사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 좋은 가구 고르는 법은?
-외면보다 실용적이고 내집에 맞는 가구가 좋은 가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아무리 좋은 가구라도 관리를 어떻게 해야 되나요?
-요즘 가구는 통풍시설, 가구목 사용 웰빙시대에 맞게 본드칠에서도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건강까지 고려. 제작하는 등 관리는 예전보다 많이 편해졌습니다. 특히, 습기는 아직도 주위해야죠.

○ 요즘 트렌드는?
-6개월에 한번씩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님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세심한 디자인 및 실용성을 강화 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또한 엔틱쪽이 강세인것 같고요, 가격 또한 많이 저렴 해 졌으며, 밝은 톤을 많이 찾는 추세입니다.
-신혼가구, 10여년차 이상 되신 분들의 새가구로 집안을 단장 하시려는 분들의 꼼꼼한 체크로 트랜드는 다양해 졌습니다.

○ 가장 많이 나가는 품목은?
-붙박이장, 쇼파, 거실장, 식탁 등이 많이 나갑니다.
-또한 맟춤식 OS(사무용)가구 도 많이 나가고요.

○ 가구를 파시면서 에피소드 많으시겠죠? 한두가지만 부탁드립니다.
- 주문한 상품에 대해 한샘인테리어 전문시공팀이 한조를 이뤄 깔끔한 마무리와 고객과의 시간 약속, A/S 등을 통하여 성실시공에 감사하다는 말을 들었을때, 가장 뿌듯함을 느낍니다. 특히, 한샘인테리어 시공팀 정읍담당인 강석현, 송근영 사원의 고객님들의 칭찬 릴레이에 더욱 힘이 납니다.

○ 앞으로 할 일도 많으시겠습니다.
- 고객과의 약속, 성실한 매장관리을 통해 전국 최고의 매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경주하겠습니다.
- 부담없이 저희 매장에 많이 구경오셔서 비교해 보시고 신중한 선택으로 최대의 만족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조상선 대표는 어린시절을 비롯 청장년기에 많은 고생을 했다한다. 인터뷰하기전 찾아온 고객에게 제품 하나하나 설명해 주는 모습이 자못 진지하다 못해 겸허해 지기까지 했다.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뷰진행 손임동취재부장
▲ 조상선대표의 애정이 듬뿍 담겨잇는 행복한 가게.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