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서 태인파출소 최재근경위 헌혈유공장 명예대장 수상

▲ 정읍경찰서 태인파출소에 근무하고 있는 최재근 경위가 헌혈 200회를 돌파했다.

정읍경찰서 태인파출소에 근무하고 있는 최재근 경위가 200회의 헌혈과 정읍헌혈사랑모임 부회장으로 봉사한 공로로 지난 20일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 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상했다.

최 경위는 1996년 헌혈을 시작하여, 꾸준한 몸관리를 통해 24년간 전혈헌혈 23회, 혈장헌혈 177회 등 총 200회에 거쳐 사랑의 헌혈을 실천해 왔다. 최경위가 지금까지 헌혈을 통해 기부한 혈액의 양은 약 106,000ml에 달해, 성인남자 기준(1인 4,500~5000 ml)으로 약 22명에 해당할 정도로 엄청난 양이다.

최 경위는 “헌혈은 건강하지 못하면 실천하기 어려운 봉사로 헌혈을 꾸준히 하기 위해서 관리를 하다 보니 자신의 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며 “헌혈은 다른 이의 생명도 살리지만 자신의 건강도 지켜주는 1석2조의 행복한 봉사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최 경위는 근무가 없는 날을 이용하여 자원봉사를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가정 여건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서 최근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현재까지 자원봉사 1176시간을 기록하고 있는 최 경위는 백혈병 투병 환자에게 50매의 헌혈증을 기부하기도 하고, 헌혈 후 감사선물로 받은 영화관람권, 전통시장상품권(정읍시 지원) 등을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주변 사람들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최 경위는 “경찰이라는 직업이 경직되고 권위적이라는 편견을 지니고 있지만 헌혈을 통해 경찰이 따뜻하고 부드러운 모습으로 시민에게 다가서고자 하는 마음에서 경찰동료들과 함께 동반헌혈도 하고 있다”며 “재직기간동안 400회 헌혈이 목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읍헌혈사랑터는 천변 시기동사무소 옆 자원봉사센터 2층에 있으며 매주 목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헌혈에 동참하시고 싶은 분은 537-21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