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민선 초대 정읍시 강광 체육회장 취임식 가져

▲ 정읍시체육회 강광신임체육회장이 지난 18일 취임했다.<위사진은 강광신임체육회장과 부인 서국희여사>

정읍시체육회 신임 강광체육회장 취임식이 18일 정읍체육관에서 유진섭 정읍시장을 비롯해 최낙삼 정읍시의장, 유성엽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정읍시체육회 이사 및 대의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취임식은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체육회기 입장 및 전달, 유진섭 정읍시장의 이임사, 강광 신임회장 취임사, 체육회 임원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 강광체육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정읍시 민선체육회장 이. 취임식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스포츠는 건강·경제·국력이다라는 신념으로 오직 시민의 건강을 다지고 건강한 정읍 사회를 조성해 전국대회 유치 및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잘사는, 행복한 정읍 건설에 전력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올해 선정한 ‘이택상주(麗澤相注)’ 고사성어처럼 서로 함께 손을 맞잡고 정읍시 체육발전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민선4기 정읍시장을 역임한 강 체육회장은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자치단체장의 체육회장 겸직 금지에 따라 실시된 선거에서 단독후보로 출마해 무투표 당선됐다.

이와 함께 이날 취임식에서는 소년체전 과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신태인 초등학교 정연현 선수에게 장학증서 와 후원금도 전달돼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신임 강광체육회장의 임기는 취임한 18일부터 2023년 정기총회 전날까지 3년간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