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신문
뉴스 지방자치 오피니언 미디어세상 스포츠ㆍ연예ㆍ여행 사람들 보도자료
2020.1.17 금 13:53
뉴스농업ㆍ경제
‘첨단기술·문화 산업 한눈에’…융복합 콘텐츠 박람회 개막
밝은신문  |  webmaster@goodnewsi.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27  16:53: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9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박람회가 열린 27일 전북 전주시 화산체육관에서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과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있다. 2019.11.27 /뉴스1 © News1 유경석 기자


(전주=뉴스1) 이정민 기자 =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과 문화콘텐츠 등을 접목한 산업이 한자리에 모인 ‘2019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박람회’가 27일 개막했다.

이날 전북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열린 박람회는 첨단기술과 문화가 융합된 혁신형 창업을 활성화하는 목적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최했다.

박람회는 융복합 콘텐츠 우수상품 전시회, 체험관, 콘퍼런스, 국내외 투자상담회, 유통망품평회 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50여개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해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첨단기술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했다.

콘퍼런스에서는 스웨덴, 아르메니아 등에서 초청한 전문가가 ‘혁신산업 생태계’, ‘융복합, UX 디자인’ 등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박람회에는 투자상담회와 유통망품평회도 마련됐다.

첨단 정보통신기술, 콘텐츠, 디자인 분야의 국내외 투자자와 민간대형유통망 구매담당자(MD) 20여명을 초청해 참여업체와 맞춤형 일대일 상담이 진행된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일본 수출규제 등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중소벤처기업이 나아갈 길은 산업간 융복합과 콘텐츠 경쟁력 강화”라며 “산업간 경계를 뛰어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우리 제품이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밝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