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와 보훈단체, 애국지사 박준승 기념관 현장 방문 가져
박준승 선생의 숭고한 가치와 조국애 정신 느끼는 계기 마련

▲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지난 8월 30일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인 애국지사 박준승 기념관의 개관을 앞두고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지난 8월 30일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인 애국지사 박준승 기념관의 개관을 앞두고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 참여한 보훈단체 회장단과 사무국장 20여 명은 박준승 기념관의 건립 취지와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5개 테마(환영의 존, 발견의 존, 만남의 존, 감동의 존, 체험의 존)로 구성된 기념관 내부 전시시설을 견학하며 애국지사 박준승 선생의 공적을 되새겼다.

이어 보훈단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석한 보훈단체 관계자들은 “이런 뜻깊은 기념관을 먼저 견학할 수 있게 해준 정읍시에 감사하다” 며 “기념관 건립에 따라 애국지사 박준승이 재조명되어 후대에 그 뜻이 전승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애국지사 박준승 기념관은 11월 중 개관식을 목표로 현재 외부화장실 증축공사와 기념관 주변 담장 설치, 조경공사(무궁화동산, 한반도 조경, 데크계단 등)등 기념관 마무리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며 “기념관 개관을 계기로 박준승 선생의 숭고한 가치와 나라 사랑하는 마음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