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식 전북경찰청장, 정읍경찰서 방문…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한 치안설명회 개최

▲ 조용식 전북지방경찰청장이 지난 31일 정읍경찰서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조용식 전북지방경찰청장이 지난 31일 정읍경찰서(서장 신일섭)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주민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치안설명회에서는 협력 단체장들과의 접견을 통해 평소 협력 치안에 적극 협조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평온한 지역 치안 유지를 위해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조 청장은 주민들과의 간담회에서는 협력단체장, 마을 이장, 성폭력·가정폭력 상담소장, 장애인협회 사무국장, 언론인, 공무원 등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사회적 약자에게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으로 피해회복 기여 유공인 신구철 등 3명에게 감사장을, 신속·친절한 교통사고 처리로 치안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농소파출소장 최기열 경감 등 직원 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주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시설 개선 요구 등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 직접 경찰관들이 진출하여 도로여건 등을 확인하고 시설물 설치 등 적극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에대해 조용식 청장은 “동료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을 통해 출근하고 싶은 직장 문화를 조성하고, 주민에게 만사형통(정성·정의·정감·정진)하는 정읍경찰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