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5일과 26일 양일간 동신초등학교와 한솔초등학교에서

▲ 정읍시가 25일과 26일 양일간 동신초등학교와 한솔초등학교에서 ‘감기 걸린 물고기’의 저자인 박정섭 작가와의 만남을 가졌다.

정읍시가 25일과 26일 양일간 동신초등학교와 한솔초등학교에서 ‘감기 걸린 물고기’의 저자인 박정섭 작가와의 만남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동신초등학교 강당에서 6학년 158명과 한솔초등학교 강당에서 4~6학년 48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두 학교 학생들은 5월부터 ‘감기 걸린 물고기’를 릴레이 독서를 통해 미리 읽었다. 박 작가는 작품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학생들에게 전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6일 정읍기적의도서관에서 열린 ‘2019 정읍시 한권의 책’ 선포식에 박정섭 작가를 초청, 작가와의 만남을 가진 바 있다.

‘감기 걸린 물고기’는 올해 정읍시 어린이 분야 ‘한권의 책’으로 선정된 그림책이다.

‘한권의 책’은 책을 통한 공감대 형성과 지역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범시민 독서운동이다.

올해의 책으로는 ‘당신이 옳다’와 ‘감기 걸린 물고기’가 선정됐다. 독서동아리와 지역학교, 작은도서관, 커피숍 등에 배부돼 함께 읽고 공감하며 화합하는 독서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1천700여 명의 어린이들이 ‘감기 걸린 물고기’ 독서 릴레이에 참여했다.

또 정읍기적의도서관 책 읽어주기 사업과 연계한 독서 활동에는 400여 명의 유아들이 참여했다.

내달에는 청소년 밤샘토론, 9월에는 독서탐방도 마련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기적의도서관으로(063-539-6453)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