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아동정책 시행계획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영예

▲ 전라북도가 지난 12일 아동정책 분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라북도가 아동정책 분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전북도는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한 ‘2018년 아동복지 유공자 포상’ 행사에서 아동정책 시행계획 평가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시․도에서 수립한 시행계획과 아동정책을 대상으로 ▲기획의 적절성 ▲추진방식 적정성(수립절차 및 추진체계) ▲성과달성도(드림스타트 수혜율, 국공립보육이용률, 취학아동 돌봄, 요보호아동자립지원 및 주거지원) ▲기반구축(국가공모사업참여, 아동친화도시구축)으로 총 4개 항목 10개 세부지표 중심으로 아동정책시행계획 전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총 4개 분야 평가에서 전라북도는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획의 적절성과 추진방식의 적절성에서 30점 만점의 28점을 받았고 기반구축은 10점 만점에 9점을 받는 등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전국 최우수라는 성과를 거뒀다.
전라북도는 2016년과 2017년도에도 아동정책 시행계획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전라북도는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와 더불어 최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1,3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수상은 민선7기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구현’을 위해 아동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펼쳐온 아동복지 관련 시책들이 정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여서 그 의미가 작지 않다.

구형보 전라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그동안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아동복지시책 추진으로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아동이 보다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한 성과다”며 “2019년도에도 교육, 문화, 건강, 안전, 복지 등 모든 영역에서 아동정책이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