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25시-청년경제연구소(소장 백정록) 프로젝트 ‘JOB 아(我)라 캠프’

▲ 청년경제연구소 백정록소장이 취업을 앞둔 청년들과 간담회를 가진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청년캠프 강사진 프로필
취업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의 취업역량강화 및 고용확대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2박3일) 꽃두레 행복마을센터에서 정읍에 거주하는 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정읍시 취업캠프 ‘JOB 아(我)라 캠프’가 열린다.

전라북도와 정읍시가 주최하고 주식회사 EMS컨설턴트가 주관 하는 이번 취업캠프는 ▲청년정책 및 청년취업지원사업 안내(배성희‧전주고용센터 청년드림팀 팀장) ▲대기업의 고용트렌드(김용호‧주식회사 하림 기획조정실 기획인사팀장) ▲청년이여! 일어서라(강춘성‧주식회사 우성양행 대표이사) ▲꿈을 잡아라(조달환‧영화배우) ▲고용트렌드 변화(이윤선‧우석대학교 초빙교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백정록‧전북과학대학교 외래교수)이 진행되고 실전모의면접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취업컨설턴트와 2박3일간 함께하며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캠프 종료 후에 6개월간 사후관리를 통해 참여자의 구직활동을 증진할 계획이다.

▲ 청년취업캠프 포스터
이번 청년캠프를 기획한 청년경제연구소 백정록소장은 “취업은 도전이 아닌 전략이 되어야하는 만큼 이번 ‘JOB 아(我)라’ 캠프는 참여자가 취업을 희망하는 회사의 직무와 자신의 특성에 대해 숙지해 보다 높은 취업률과 동기를 부여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