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고을시장과 함께하는 미식(美食)투어…웰빙푸드&아트 페스티벌 마무리

▲ ‘제1회 정읍 샘고을 웰빙푸드 & 아트 페스티벌’이 지난 3일 큰 성과를 거두고 마무리됐다.
정읍시 샘고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정현우, 이하 사업단)은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에 걸쳐 샘고을시장 앞 정읍천 일대에서 ‘제1회 정읍 샘고을 웰빙푸드 & 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샘고을시장에서 판매되는 건강하고 싱싱한 식재료를 사용한 웰빙푸드와 정읍에서 생산되는 여러 종류의 유명 막걸리를 준비해 시장 상인들과 고객들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연출됐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샘고을시장 상인기획단의 회의를 거쳐 선정한 먹거리들이 판매됐으며, 행사 내내 걸그룹 베리굿과 서주경이 출연한 개막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라이브 콘서트, 샘고을 도전천곡 노래방, 샘고을 히든콘서트 등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행사의 흥을 돋우었다. 또한 불꽃놀이, 샘고을 푸드 이벤트, 샘고을 청춘한마당 등의 부대행사가 치러져 축제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 상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샘고을시장상인회 고광호 회장은 “전통시장 희망사업프로젝트 문화관광형사업을 통해 정읍 샘고을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넣을 수 있게 되었고, 이번 축제를 통해 100년의 가게 샘고을시장이 새로운 100년의 이야기를 써내려갈 수 있는 좋은 기폭제가 되어 기쁘다.”며 “올해 행사의 값진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한층 더 발전된 축제로 만들어 샘고을 시장을 활성화 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